게재 확정 후 게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게재 확정 후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3월 게재 논문일 경우)
3월 첫째 주 - 저자성명, 저자소속, 교신저자 표기, 사사표기가 모두 추가된 파일을 출판사에 업로드
3월 둘째 주 - 출판사에서 논문 편집
3월 셋째 주 - 편집된 초고 PDF를 저자에게 송부하면서 게재료 안내
3월 셋째 주 - 초고 PDF 수정사항 및 논문 수령할 주소를 사무국 이메일로 회신
(기한 내에 회신되지 않은 수정사항은 반영되지 않음)
3월 마지막 주 - 출판사에서 논문 수정 및 페이지 수 확정
3월 마지막 주 - 표지, 목차, 논문 파일을 저자에게 송부
학생회원의 기준은 어디까지 인가요 ?
학생회원은 대학원 정규 석사과정 학생까지 적용되며, 박사과정은 개인회원으로 입회하여야 합니다.
수정후 재심사 판정이 나오면 어떻게 하나요?
분과위원장이 ‘수정 후 재심사’ 판정을 하면, 저자는 1개월 이내에 심사결과를 반영한 수정논문을 제출하여 재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게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재심사 논문 재투고시, 수정하신 부분을 붉은 글씨로 표기해주시고 각 심사위원별 심사반영서를 각각 업로드 진행해주셔야합니다.
투고분야는 어느 곳이 있나요?
논문지투고신청서를 보시면 IT분과, BT분과, CT분과, MT분과, ST분과, WT분과, NT분과, BCT분과 총 8개의 분야가 있습니다. 논문과 관련성이 가장 깊다고 생각하시는 분과에 투고하시면 됩니다.
심사결과는 언제 나오나요?
심사위원 배정 후, 심사위원에게 14일 이내에 결과를 요청합니다.
심사위원 세 분의 심사가 모두 완료되면 분과위원장의 심사판정이 진행되고, 심사판정까지 완료되어야 심사결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심사배정, 심사교체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으며, 규정 상 심사 중에는 심사결과를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 학위논문을 그대로 투고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유사도가 높더라도 학위논문을 수정·보완한 논문은 프로세스 진행이 가능합니다. 논문 투고시 학위논문을 함께 보내주시면 분과위원장님께 프로세스 진행이 가능한지 검토 요청 드립니다
- 학위논문의 저자가 수정·보완 논문(투고논문)의 주저자여야 합니다.
반드시 온라인으로 투고를 해야 하나요?
2021년 1월 1일부터 온라인투고시스템(http://submission.kcons.or.kr/)으로만 논문 투고를 받고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나요?
저희 학회는 면세사업장이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및 계산서 발급이 불가합니다.
연회비, 입회비가 따로 있나요?
저희 학회에서는 별도의 입회비는 받지 않고 회원을 구분하여 연회비만 받고 있습니다.
유사도 몇 %부터 심사 가능한가요?
저희 편집위원회에서는 20% 미만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논문이 투고되면 학회에서 카피킬러 프로그램으로 유사도를 점검하는데, 이상사항이 있으면 저자에게 해당 파일을 발송해 수정요청하고 있습니다.